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0 코로나동반 세계금융위기속 주식 투자 6

주식(Stock)

by LOYS 2020. 3. 25. 21:22

본문

 

 

 백신 개발 기대감으로 인해 '셀트리온제약' 약진이 두드러진다. 또한 국외 코로나 바이러스 진단키트 공급요청에 코로나 바이러스 진단 관련주인 '씨젠'의 약진이 두드러지고 있다. 백신 개발의 기대를 안고 연일 상승하는 주가는 미국과 대한민국의 금융지원책에 힘입어 꾸준히 상승가능성을 보이고 있으며 코스피 1600을 다시 찍게되었다. 바이오관련주는 코로나 주를 필두로 상승 추세를 이어나가고 있어 바이오주의 상승추세가 무너질 때 다시 언급을 하도록 하겠다.

 

 지금같은 금융시장에서 주식시장은 외인매도와 하락세를 이어오다 미국과 한국의 금융지원정책으로 다시 코스피1600을 찍었다. 사람들은 이러한 주식가격의 상승이 일시적이기 때문에 지금 오르는것 같아보여서 주식매수를 했다가 갑작스런 주식가격의 급락으로 더 큰 금전적 피해를 보지 않을까 우려할 수 있다. 이에 코로나바이러스가 사그러지고 반등할 수 있는 확실한 아이템과 기업전망을 가지고 있는 회사를 소개해주려고 한다.

 

 먼저 소개해드리고자 하는 회사는 'DB하이텍'이다. DB하이텍은 파운드리 업체로 국내 1위의 파운드리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삼성이 파운드리시설에 큰 투자를 하였지만 특정기술부분에 있어서 DB하이텍은 독보적이라고 할 수 있다. 기업 재무현황도 좋은 편이며 주식가격이 2만원 초반인 상태이다. 반도체 수요가 줄어들었다고 하지만 국내 반도체 생산을 담당하는 파운드리 회사인 DB하이텍은 반도체 생산의 독보적 기술력과 생산력으로 코로나가 잠식되면 큰폭으로 주식가격이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1만원대 및 2만원 초반에서 주식매수를 해볼만한 가치있는 주식이다.

 

 두번째 회사는 '지니틱스'이다. 지니틱스는 휴대폰에 들어가는 부품을 생산하는 업체로 국내보다 해외에 더 많이 알려진 국외에서 꾀나 유명한 회사이다. 지니틱스에서 생산하는 부품은 휴대폰시장이 무너지지않는한 꾸준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다만 휴대폰 생산량이 하락하면서 공급량도 하락하였지만 물량규모가 크기 때문에 현재 주가가 1천원대이며 하락하는 주식시장속에서 저가매수로 장기적으로 큰 수익을 낼 수 있는 아주 매력적인 회사이다. 지니틱스의 2천원대의 상황과 현재상황을 비교하였을 때 1차매수에 맞는 회사라고 판단된다.

 

 세번째는 디스플레이 반도체등에 사용되는 부품 및 소재를 제조하는 업체로서 작년 회사합병을 통해 반도체 생산기술력과 생산라인을 더욱 견고히 하고 반도체 수익창출 준비를 마친 회사이다. 디스플레이는 휴대폰, TV, 의료장비, 기계장비, 자동차등 안들어가는 제품군을 찾는게 빠를정도로 그 쓰임이 광범위하다. OLED, QLED등의 고성능 LED 디스플레이에 들어가는 부품 및 기술에 있어 얼마만큼의 위치에 달했느냐가 지속적인 추가매수를 결정할지에 큰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인다.

 

 네번째는 '리노공업'이다. 워렌 버핏이 이런말을 했다. "한국에는 리노공업이 있다". 리노공업은 핀테크의 세계1위의 회사이다. 대표적으로 반도체 테스트에 사용되는 부품을 만들어내는 회사인데 이 부품이 소모품이기 때문에 수요는 상당하다. 이러한 소모품을 전세계에서 1위 기술로 만들어 내기 때문에 그만큼 독보적인 수요를 리노공업이 받아들이고 있다. 회사재무제표가 아주 탄탄하다. 리노공업의 '이채윤'대표의 경영능력은 그동안의 리노공업이 만들어지고 코스닥 상장이 되고 지금까지의 회사 재무제표를봐도 알 수 있듯이, 투명하고 고객의 신뢰와 직원의 신임을 중요시하는 경영을 하신분이라고 판단된다. 리노공업의 현재 주가는 사실 다른 회사주식을 보고 판단하였을때 아주 고평가 되어있는 주식이라고 볼 수 있다. 하지만 기업의 가치와 경영자의 철학을 고려하였을 때 9만원까지 갈 수 있지 않을까 한다. 베트남에 대규모 생산라인 구축을 완료하였기 때문에 2020년부터 순수익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보여졌으나 코로나와 금융시장의 버블붕괴조짐으로 주춤하고 있다. 이러한 악조건에서도 아직 주가는 8만원대이며 리노공업이 6만원 또는 7만원 초반까지 내려갔을때 몇배의 수익은 아니지만 안정적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반도체의 소나무같은 주식이라고 판단된다.

 

 다섯번째는 'SFA반도체'이다. 이미 반도체분야에서 큰 이슈로 유명세를 탔던 회사이다. SFA반도체는 삼성전자와 관련성이 큰 회사로 시스템반도체분야에서 국내에서 독보적인 회사로 자리잡을 것으로 전망되는 회사이다. 반도체분야의 주식중 외인매수세가 아주강한 회사이다. 그만큼 지금과 같은시기에 외인 매도량도 아주 많아 주식하락이 지속될 수 있는 회사이다. 최근 미국과 국내 금융지원정책에 따라 기관의 매수세가 보합하여 조금씩 상승하고 있지만 언제 다시 하락세를 보일지 모른다. 하지만 필자는 삼성전자가 망하지 않는이상 SFA반도체는 망하지 않을 것이라고 판단한다. 현재시점에서 4천원초반에 1차매수를 하기 괜찮은 회사이다.

 

To be continued...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